Pages

Tuesday, September 8, 2020

메가커피,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탑3' 굳혀... 2020년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kuahbasolah.blogspot.com
메가커피, 틀린그림찾기 이벤트
1천호점 돌파 감사 퀴즈이벤트 "빨리 참여하세요"

메가커피가 이번 달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8,3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가커피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184,286개와 비교해보면 30.1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168 미디어지수 24,849 소통지수 27,707 커뮤니티지수 13,466 사회공헌지수 5,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4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4,895와 비교하면 2.58% 상승했다.

구 소장은 “메가커피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얻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탑5’ 중 유일하게 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2위 스타벅스와의 평판격차는 줄이고 4위 이디야와의 평판격차는 벌렸다”고 덧붙였다.

'메가커피'가 자사의 SNS 계정을 통해 '메가커피 틀린그림찾기 이벤트'를 지난 27일(목)까지 진행했다. 이벤트 참여는 메가커피 SNS 계정에서 참여가 가능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메가커피가 지난 16일 경기도 부천 센트럴푸르지오 빌딩에 1000호점 ‘중동센트럴푸르지오점’을 오픈하며 1000호점 돌파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8월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1000호점 매장을 맞추는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97% 하락, 브랜드이슈 24.66% 하락, 브랜드소통 24.00% 하락, 브랜드확산 61.11% 하락, 브랜드공헌 55.50%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8, 2020 at 09:59AM
https://ift.tt/2Zks078

메가커피,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탑3' 굳혀... 2020년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2AYwbfq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