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업계 동향
SPC 파리바게뜨, 커피·샌드위치 월간 구독 서비스 선봬
신세계백화점, 코로나19로 헬스케어 가전 매출 2배 성장
신세계백화점은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헬스케어 가전 판매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전체 가전제품 판매 신장률은 14.3%로 전년 동기 대비 9.2% 성장했다. 헬스케어 가전은 전년 대비 2배 넘는 매출을 기록해 가전 장르 호조세를 이끌었다. 헬스케어 가전 매장의 경우 2~3년 전까지만해도 안마의자 브랜드 1~2곳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안마의자를 비롯해 척추의료기기, 두피마사지기, 프리미엄 운동기기 등 10여개 브랜드, 총 3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롯데쇼핑, 라이브 커머스 론칭
아모레퍼시픽, UN 여성역량강화원칙 공식 지지 선언
아모레퍼시픽은 유엔의 ‘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s)’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WEPs는 유엔의 2030 지속가능목표 성평등 달성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동등한 기회, 포용 및 차별 철폐, 보건, 안전 및 폭력으로부터의 자유, 교육과 훈련, 사업 개발, 공급망 및 마케팅 활동, 지역사회 리더십 및 참여, 투명성, 측정 및 공시 등을 기본으로 7개 원칙을 세우고 성평등과 여성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는 기업과 기관들에게 지침과 이행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세계 2750여명의 CEO가 이 원칙을 지지하고 있다.
롯데월드, 예매·주차비정산 비대면 서비스 확대
롯데월드는 온라인 예매 절차를 간소화하고 매표소에 태블릿 무인발권기를 확대 설치했다. 홈페이지나 키오스크로 매표하면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LMS)로 모바일 웹티켓이 전송돼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앱으로 티켓을 구입하면 우선탑승 서비스 ‘매직패스’를 최대 3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월드는 코로나19 방역, 소독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로 체크인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어트랙션을 탑승할 때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다. 어트랙션의 경우 1회 운영마다 안전바와 손잡이 등을 소독한다.
키자니아, 유튜브 채널 개편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 선봬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키자니아는 2020년부터 사내 유튜브 콘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사원, 대리급 임직원들로 유튜브 TF를 꾸려 디지털 맞춤형 콘텐츠 기획을 추진해왔다. 주요 콘텐츠로는 놀면서 일하는 키자니아 직원들의 웹예능 프로젝트 ‘민성재 TV’, 엉뚱한 실험과 도전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는 ‘외동쌤의 희한한 실험실’ 등이다.
현대백화점, 이케아 도심형 매장 신도림 디큐브시티에 선봬
현대백화점은 4월 천호점에 이케아 도심형 매장을 선보인데 이어 27일 디큐브시티점에 2호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을 연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홈퍼니싱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에게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에서는 1인 가구, 신혼 부부, 아이들이 있는 가족 등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춘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주방·욕실용품 등 홈퍼니싱 상품들을 선보인다.
빙그레, 건강 브랜드 ‘tft’ 온라인몰 오픈
하이트진로, 진로·테라 에피 어워드 수상
CJ푸드빌, 목동 41타워에 빕스 레스토랑 오픈
오비맥주, ‘스텔라 리유니언’ 캠페인 영상 공개
한국야쿠르트, 1만800명 소비자 이름으로 코로나19 극복 기부
한국야쿠르트는 소비자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은 적립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부한다. 한국야쿠르트는 4월부터 코로나19로 가장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고·마·움(고객의 마음과 함께하는 움직임)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야쿠르트 제품을 정기 주문할 경우, 회사가 소비자 1인당 3000원씩 소비자 명의로 기부금을 적립해 주는 방식이다. 해당 캠페인에는 3개월 동안 1만8785명이 참여해, 총 5635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마련된 기부금 전액은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피해 복구에 사용된다. 매출 감소, 휴업 등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대상,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 협약 체결
대상에프앤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와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2015년부터 6회째 이어져온 협약으로, 대상에프앤비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지원하게 된다.
G마켓,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 선정
G마켓은 2019년 ‘반려견 쇼핑금지’ 브랜드 캠페인이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의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마켓 ‘반려견 쇼핑 금지’는 쉽게 소비되고 버림받는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지난 2019년 5월부터 진행한 브랜드캠페인이다. 당시 반려견이 쇼핑의 대상이 아닌, 가족임을 환기시킬 수 있는 감성적인 캠페인송과 영상을 함께 선보였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감성적인 연출과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공개 한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8만건을 넘어섰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G마켓은 ‘쇼핑’이 가진 단순한 개념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단순한 쇼핑 플랫폼을 넘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여름철 소비자 입맛 잡기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포장김치 성수기를 맞아 소비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제철한정 별미 김치 신제품 출시, 패키지 리뉴얼, 온라인몰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2700억원 규모의 포장김치 시장은 2020년 5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7월과 8월은 휴가철 수요가 집중돼 평월 대비 매출이 30% 높은 시기다. 온라인 구매 증가 추세에 따라 소비자 맞춤형 온라인몰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마트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비비고 김치로 바캉스 싹쓰리’ 기획전에서 비비고 단지김치 등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에버랜드, 한여름 밤의 반딧불이 특별 체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한낮 무더위를 피해 야간에 즐기기 좋은 '한여름 밤의 반딧불이 체험'을 7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일 밤 진행한다. 이번 체험에서는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청정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매일 1만마리씩 눈 앞에서 반짝반짝 빛을 내는 아름다운 광경을 관찰할 수 있다. 단순 전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반딧불이의 빛으로 글자를 읽어보는 형설지공(螢雪之功) 체험은 물론, 반딧불이가 불빛을 내는 원리를 알아보고 수조에 담긴 애벌레를 관찰하며 반딧불이 한살이 과정도 배워 볼 수 있다. '한여름 밤의 반딧불이 체험'은 포시즌스가든 옆에 위치한 차이나문 레스토랑 1층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 체험할 수 있다.
◇ 유통가 신제품
동원F&B, 맵달맵달 리챔 출시
롯데호텔 제주, 스페셜 썸머 액티비티 선봬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의 맑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스페셜 썸머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9월 3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야외 요가와 천체 관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별 최대 20인 한정되며 참가비는 1팀당 2만원이다. 호텔 투숙 시 무료다.
KT&G, 입냄새 줄여주는 담배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 출시
롯데칠성음료,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 출시
LG생건, 근육 뭉침 해소하는 'EMS 바디 마사저' 출시
골든블루,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200㎖ 소용량 제품 출시
버거킹, 와퍼 2개 7000원
버거킹은 26일까지 와퍼 메뉴 3종 중 어떤 버거를 선택해도 2개 7000원에 제공하는 킹스초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3종 와퍼 메뉴는 통새우와퍼, 치즈와퍼, 와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된다.
사조대림, 사조대림, 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 출시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프라이데이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프라이데이는 사조대림이 2019년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다. 사조대림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순살치킨과 양념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바삭한 치킨&양념감자’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새로운 구성의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 확장에 나선 것이다. 허강혁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비율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큐로홀딩스, 일리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 신제품 선봬
큐로홀딩스는 일리(illycaffé S.p.A.) 본사와의 합작을 통해 자사가 생산·판매하는 ‘일리 마이크로그라운드 스틱 원두커피’의 신제품인 ‘인텐소’와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인텐소’는 코코아와 말린 과일의 풍부하면서도 묵직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볼드 로스트 방식을 채택해 생산됐다. 일리커피 특유의 달콤한 뒷맛과 캐러멜, 구운 빵, 초콜릿 향의 섬세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산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식물성 대체육류 사용 함박스테이크 2종 출시
챕스틱, 챕스틱 클래식 리뉴얼 출시
립케어 전문 브랜드 챕스틱은 챕스틱 클래식을 리뉴얼 출시한다. 챕스틱 클래식은 1880년대 미국에서 출시된 세계 최초의 립밤이다. 이번 리뉴얼은 최근 떠오르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챕스틱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을 재현했다. 입구는 본체 상단부만 덮는 캡 방식을 적용하고, 스틱의 굵기는 더 얇아져 휴대가 용이해졌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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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20, 2020 at 08:44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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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투데이] SPC파리바게뜨, 커피·샌드위치 구독 서비스 선봬 외(7월20일) - IT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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