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추천 '사다리타기' SNS에서
메가커피가 이번 달 브랜드평판지수가 소폭으로 상승하며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4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145,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가커피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와 비교해보면 2.18%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868 미디어지수 27,522 소통지수 25,413 커뮤니티지수 15,096 사회공헌지수 27,5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4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7,058와 비교하면 3.36% 상승했다.
구 소장은 “메가커피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 및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탑5' 중 2번째로 높은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다"고 전달했다.
커피전문점 '메가커피'가 코로나19시대에 가맹점주 지원 내역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프랜차이즈'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메가커피는 매년 공급가를 인하하여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모든 홍보물과 드라마 PPL, 라디오 광고 및 프로모션에 들어가는 비용 100%를 모두 본사에서 부담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사태로 가맹점들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피해 규모와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며 전국 835개 매장에 현금 100만 원과 방역물품을 지급했다.
더불어 '메가커피'가 지난 9일 사다리타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함께 먹고 싶은 친구까지 소환하면 당첨 확률 높아지며 당첨자에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커피전문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가 3개월 연속 1위와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메가커피가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탑3’에 입성했다”며 “반대로 이디야는 한 계단 순위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할리스 역시 2개월 연속 5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14, 2020 at 11:55AM
https://ift.tt/3erJpiL
메가커피, 평판지수 상승하며 '탑3' 입성... 2020년 7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2AYwbfq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