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June 13, 2020

무더위에 편의점 커피 매출 '쑥쑥'... 이마트24, 달고나라떼 등 신상품 출시 - 조선비즈

kuahbasolah.blogspot.com
입력 2020.06.14 06:00

날씨가 더워지면서 편의점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14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유제품·음료·파우치 상품군 중 커피 매출이 가장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냉장커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43.6%로, 흰우유(27.6%), 발효유(23.4%), 두유(24%)를 제치고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1월~6월 11일)에도 냉장커피는 전년 동기 대비 33.6% 증가하며 유제품 상품군 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편의점에서 커피를 고르고 있는 시민. /이마트24
유제품 상품군 에서 냉장커피 매출 비중도 2018년 33.1%에서 2020년 상반기 36.9%로 3.8%p 증가했다. 반면 가공유는 같은 기간 32.2%에서 28.1%로 4.1%p 감소했다.

이마트24 측은 "개학과 개강이 늦춰지면서 딸기우유와 초코우유 등 학생들의 수요가 큰 가공유의 매출이 떨어졌다"며 "커피군이 가공유의 5배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료 상품군에서도 캔커피 등을 포함한 커피음료의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2019년과 2020년 상반기(1월1일~6월 11일)의 커피음료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37.3%, 31.2%로 생수와 스포츠·탄산음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인 파우치음료 상품군에서도 올해 커피 매출이 41.9% 증가하며, 에이드류보다 2배 이상 증가율이 컸다.

천원대 가성비 원두커피로 알려진 이마트24의 이프레쏘 매출도 올해 76% 증가했다. 이마트24측은 커피가 일상화되면서 커피전문점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커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이달 이마트24가 새롭게 출시하는 달고나라떼(좌)와 카페쓰어밀크(우)./이마트24
이마트24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커피 상품군을 강화하고 커피 관련 마케팅을 확대한다. 오는 15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유행으로 번진 ‘달고나라떼’를 선보인다. 달고나라떼는 커피와 설탕을 섞어 400번 이상 저어 만든 커피음료로, 이마트24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커피 형태로 출시한다.

이달 말에는 베트남의 하이랜드 커피 '카페 쓰어 밀크'를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랜드 커피는 베트남 현지에서 점유율 1위인 카페 하이랜드와 협업한 가공커피로,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난 듯 현지 연유라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앞서 이마트24는 민생단커피와 쓴커피, 민생로스티드 등 다양한 커피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조계동 이마트24 유제품 바이어는 "편의점 커피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품과 마케팅을 강화해 다양한 커피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12, 2020 at 02:00PM
https://ift.tt/2MXcreM

무더위에 편의점 커피 매출 '쑥쑥'... 이마트24, 달고나라떼 등 신상품 출시 - 조선비즈

https://ift.tt/2AYwbfq

No comments:

Post a Comment